BTA(Brainchildren* Through Art)는 시각이미지의 헤게모니가 강력한 현대사회에서 문화 및 사회 현상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안하는 동시대미술 작품을 통해 독창적이고,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키우는 미술관 교육프로그램입니다. 본 프로그램은 ‘스스로 질문하기, 생각 꺼내기, 생각 더하기, 생각 펼치기’ 등 4단계의 선순환 구조로 구성되며, 내가 살고 있는 “지금 이곳”의 삶과 사회의 가치, 정체성 등을 발견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. 이 모든 과정은 시각적 발언으로 다양하게 표현하는 생각 펼치기와 연계되어 자연스럽게 독창적이고 논리적인 사고 능력이 향상됩니다. 모든 프로그램은 학교의 여러 교과목과 연계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되며 종료 후에는 포트폴리오 평가를 통해 참여자의 변화를 실제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* Brainchild n. (pl. -chil·dren) Someone's brainchild is an idea or invention that they have thought up or created.
 


* 대상 : 초등 3-6학년 어린이
* 장소 : 아트선재센터 (지하철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, 정독도서관 근처)
* 신청 : 접수기간 중 이메일로 선착순 접수 artsonje_edu@hanmail.net
* 월 2회씩 총 7회 학기별로 진행되며 1회는 120분 소요(5월만 1회 진행)

   
 
 
BTA 프로그램의 예비 과정으로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 마련을 위한 기초단계의 프로그램으로 6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월 1회, 8명씩 2그룹이 참여합니다. 본 프로그램은 각 그룹별로 전문 에듀케이터가 100분간 수업을 이끌어가며, 미술활동을 중심으로 동시대미술 작품에 대한 여러 층위의 제안을 공유함으로써 자신만의 시각을 구축하는 기반이 됩니다.

* 대상 : 6세 - 초등 2학년 어린이
* 장소 : 아트선재센터 (지하철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, 정독도서관 근처)
* 신청 : 접수기간 중 이메일로 선착순 접수 artsonje_edu@hanmail.net
* 월 1회씩 총 4회 학기별로 진행되며 1회는 100분 소요